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발매..'실제 제작자' 양준일은 몰랐다 요즘 뜨는 양준일 리베카 표절논란 양준일씨 리베카 양준일 리베카가 유명해지면서

글에도 많은 분들이 리베카의 원곡이 자넷잭슨의 Miss you much 로 말하고 있는데 그건 도입부가 비슷한 경우고, 실제 거의 똑같은 곡은 프린스의 Take me with u 입니다. 프린스 노래 만든 사람이 자넷잭슨 곡을 만들었으니 도입부가 비슷한 자기복제가 된 셈이라고 할 수도 있을 듯 하고... 여하튼 당시는 많은





저격했음 서태지 오버핏 패션, 롱코트, 택 안떼고 입기 등 유행 현진영 크로스컬러스 후드티, X세대 유행 양준일표 뉴잭스윙 음악과 서태지, 현진영의 음악의 차이점을 따지자면 서태지, 현진영은 한국적인 정서를 조금 가미해서 높아진 대중들의 음악적 취향을 만족시킴과 동시에 정서적으로 다가가기 쉬웠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음. 반면 양준일의 음악은 좀더 본토에 가까운 스타일이었고 여기에 양준일이 본인의 모국어인 영어 위주로 가사를 쓰게 되면서 한국 대중의 귀와는





하니 그는 당대 평가를 받지 못한 '미완의 록스타'로 불러도 무방할 것이다(참고로 뉴 잭 스윙이란 장르를 쉽게 이해하려면 이 장르의 대부 격인 이현도의 음악을 생각하면 된다. 마이클 잭슨의 데인저러스(Dangerous)가 전형적인 이 장르의 음악이며 유승준 역시 이 부류다. 최근 들어서는 샤이니 등이 뉴 잭 스윙 음악을 적극적으로 해온 뮤지션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변보다 반 박자만 빨리 가야 한다'는 말이 있다. 한 박자





사이에서도 왜 양준일이 1위인지 모르겠다는 얘기가 나왔을 정도니 그의 음악이 시대를 상당히 앞서간 것은 분명하다. 지금 들으면 그 시대 어떻게 이렇게 세련된 음악을 만들었는지 의아할 정도인데 당시는 10대였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진가를 아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다). 하지만 나름대로의 성과를 냈는데도 그는 억울한 케이스로 미국으로 돌아가야 했다고 한다(일설에는 비자 담당자가 그가 한국에 있다는 게 싫다는 이유로 비자 연장을 해주지 않았다는 얘기가 있다. 사실이라면 어이없는 일이다). 한참 뒤에 한국으로 돌아간 그는 '양준일 버전(Version) 2'란 의미의



이후 한국에 와서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몰랐다"라고 말했다. 양준일은 또한 "내가 운영한 음식점에서도 나를 찾기 위해 전화를 했는데 '대한민국에서 (양준일 때문에) 난리가 났는데 지금 거기서 왜 서빙을 하고 있느냐'고 말하더라"라고 웃었다. 양준일은 지난 1991년 싱글 '리베카'로 데뷔, 당시 파격적인 음악과 퍼포먼스, 패션 등으로 시선을 모았지만 시대를 너무 앞서간 트렌드로 대중적인 성공을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그만큼 양준일은 ‘역주행’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공개된 저화질 유튜브 영상에서 그는 훤칠한 키와 수려한 외모, 개성 만점 패션을 선보이는 등 톡톡 튀는 음악 스타일로 관심을 모았다. 1969년생인 양준일은 88년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에 입학한 수재로 국내에선 91년 싱글 앨범 ’리베카’로





일이 일어났는지 몰랐다"고 했다. 양준일은 서빙 일을 하는 미국 식당에 전화가 빗발쳤다며 "대한민국에서 난리가 났다더라. 매일 적응하고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양준일은 1990년대 음악들을 재조명하는 유튜브 열기 속에 재발견됐다. 그가 30년전 선보인 세련된 노래와 안무, 패션이 입소문 나면서 젊은 층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탑골 지디'란 별명까지 얻었다. 최근 종합편성채널 JT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3'를 통해 정식 소환됐다. 한편 양준일은 이날 기자간담회가 열린 장소에서 데뷔 28년 만에 첫 팬미팅에 나선다. 온라인에서





김이나는 오는 31일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진행되는 양준일의 팬미팅 ‘양준일의 선물 - 나의 사랑 리베카, 나의 사랑 양준일’에 MC로 지원사격을 하게 됐다. 처음으로 팬미팅을 여는 양준일과 특별한 호흡을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준일은 앞서 지난 6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에 출연하면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후 국내 팬들과 업계 관계자들에게 뜨거운 러브콜을 받았고,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팬미팅을 개최하게



존경하는 사람은 우리 주변에 늘 있다는 말 가장 행복한 순간은 4살짜리 아들 마사지해줄 때 과거로 돌아가고 싶냐는 질문엔 현재의 깨달음이 없기 때문애 no 격렬한 츰(무릎굽혀 앉았다 일어나는)을 다시 따라해본 적이 있냐니까 못 올라올까좌 내려가지도 앉는다는 유머 다시 무대에서 팬들과 콘서트를 꼭



댄스계는 박남정이 지배하고 있었음. 데뷔 전부터 이태원 외국인 클럽 등에서 춤으로 이름을 날린 박남정은 노래실력과 작사작곡 실력 역시 뛰어나 싱어송라이터&댄서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됨. 마이클 잭슨의 영향을 많이 받아 '한국의 마이클 잭슨'이라고 불리기도 했음 박남정- 널 그리며 이때 이수만은 외국인 클럽에서